본문 바로가기
영국에서 자리잡는 중/한영 국제커플

[국제 결혼] 국제 결혼을 마친 후 국내기관에 혼인신고 하기

by 문먐미 ⋆⁺₊⋆ ♡̷̷̷ 2022. 3. 31.
728x90

해외에서 해당국 시민권자와 결혼 및 혼인신고를 마치고 난 후,
국내 기관에다 재외국민이 해외 시민권자와 결혼했음을 알리기 위해 국제결혼 혼인신고 절차를 밟아야한다.
해당 대사관을 통해 혼인신고를 할 수 있으며 방문 혹은 우편접수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나의 경우엔 2020년에 영국 피앙세 비자를 받고 영국으로 넘어와 혼인신고를 마치고 Marriage certificate를 받아 보관해둔 상태였다.
국민연금 일시반환금을 받기위해 해외이주신고를 해야하는데에 필요한 미뤄두었던 혼인신고를 신청하게 되었다.

728x90
국제결혼 혼인신고

혼인신고 안내 상세보기|가족관계등록/국적주 영국 대한민국 대사관 겸 주 국제해사기구 대한민

이전 자동재생 정지 다음 오늘 하루 이 창 닫기 팝업 닫기

gbr.mofa.go.kr

국제 결혼 혼인신고에 필요한 서류들은 다음과 같다.

- 혼인신고서 1부 (양식은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
- 혼인증명서 원본 1부
- 혼인증명서 번역본 1부 (본인이 직접 번역 가능, 위 링크에서 참고)
- 부부의 유효한 여권 사본 1부
- 전자적송부신청서 1부 (양식은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

위 서류들이 준비가 되었으면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소요 기간은 3주 정도.


22.03.18.에 대사관으로 우편을 보냈으며 22.03.22.에 외교부에서 민원처리 중이라는 이메일을 받았다.

22.04.03. 외교부에서 민원처리 완료 이메일을 받았다. 한국에서도 이제 나는 공식 유부녀가 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