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에서 자리잡는 중/한영 국제커플

[국제 결혼 준비] 두번째 웨딩드레스 피팅, 플라워샵 방문 등

by 문먐미 ⋆⁺₊⋆ ♡̷̷̷ 2022. 4. 20.
728x90

 

결혼 준비할 때 따로따로 발품 팔아야하는데

이 모든 것이 다 돈이다 싶은 영국 결혼식 준비.

 

 

 

[국제 결혼 준비] 웨딩드레스 피팅 시작 + 들러리 드레스 고르기

2년 전 판데믹 상황 때문에 드레스 샵에 가는 것 조차 힘든 도중에 간신히 예약해서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구매해뒀었다. 한국에서 결혼 준비할 때 스드메 패키지로 예약해여 대여하는 시스템은

peppercorn.tistory.com

 

 

 

방금 웨딩 드레스 두번째 가봉하고 왔다. 재단사께 물어보니 보통 3번에 나눠서 한다는데 생각보다 내 웨딩드레스 첫번째 가봉이 성공적으로 되서 잘하면 다음 방문 때 웨딩 드레스 픽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셨다.

 

 

첫번째 때는 웨딩 드레스 크기 자체를 내 몸이 맞춰서 줄여주셨고 두번째 방문이었던 오늘은 결혼식 때 신을 웨딩 슈즈를 신고 길이를 맞추고 내 드레스 레이스를 드레스 길이와 사이즈를 고려하여 다시 재단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여기서 더 필요하면 세번째 가봉을 하고 괜찮으면 세번째 방문 때 입어보고 픽업을 할 수 있는 것.

 

 

웨딩드레스를 몇십-몇백만원에 들여 따로 사야하고 (내 드레스의 경우 2000파운드 정도였다.)

구매한 웨딩 드레스를 내 몸에 맞춰야할 때도 돈이 추가적으로 엄청 들어감… ◠‿◠

 

웨딩드레스 수선 디포짓으로 총 150파운드를 낸 상태. 풀 프라이스는 뭔지 아직 나도 모른다.

 

 

물론 사람마다 어떤 방식으로 준비하느냐 따라 돈을 더 쓸 수도 혹은 절약할 수도 있겠다.

 

 

 

 

 

[국제 결혼 준비] 플로리스트와 줌 미팅을 했다

케이크와 웨딩드레스 때와 마찬가지로 시부모님 댁 동네에 있는 플로리스트와 연락한 후, 만나서 상의를 하려고 했었다. 플로리스트가 코로나 증상이 있는 바람에 상담을 줌미팅으로 진행했다.

peppercorn.tistory.com

 

 

 

가봉을 마치고 남편과 플라워샵에 방문했다.

인보이스를 아직도 메일로 받지 못했기도 했고 내 부케 사이즈가 엄청 클 것 같아서 드롭을 살짝 줄여달라고 말하려고 겸사겸사 시부모님 동네에 온 김에 직접 방문했다.

 

 

플로리스트는 인보이스를 보냈다는데 메일이 안 온 모양이다. 스팸메일로 들어갔거나 그런 문제였던듯.

 

 

영국 결혼식에 들어갈 부케 및 센터피스 가격은 대략 다음과 같다. 리셉션 테이블을 꾸미지 않고 탑테이블 데코만 하는거라 내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나 싶다. 아무래도 생화다 보니 가격이 엄청 들게 뻔해보였기에…

 

 

외국 결혼식 플로리스트 가격은 다음과 같다.

 

 

플로리스트의 인보이스

 

 

 

참고로 메이크업 및 헤어드레서, 웨딩케이크, 데코할 꽃 당일에 직접 웨딩베뉴로 배송되어야할 것들은 1마일 당 배송비가 추가로 붙는다.

 

 

한국에서는 스드메 패키지로 하고 메이크업을 샵에서 받고 웨딩홀로 가는 시스템인데 반해 해외에서는 직접하거나 헤어드레서&메이크업아티스트가 웨딩베뉴로 직접 와서 서비스를 해준다.

 

 

고스필드홀, 브라이덜 스위트

 

 

고스필드홀 레이디스 챔버

 

 

나의 경우 결혼식 전 날에 브라이즈메이드 (들러리) 친구들과 함께 웨딩 베뉴 안에 있는 레이디스 챔버 코티지에서 스파를 하며 밤을 보낼 예정이고

 

다음날 헤어드레서가 웨딩 베뉴로 직접 와 브라이덜 스위트에서 브라이즈메이드와 함께 메이크업 및 헤어를 마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